본문 바로가기
국내기업분석

혈관신생 분야 특화 바이오 벤처 안지오랩

by ꎁꉥꄀ 2021. 12. 8.

혈관신생 분야에 특화되어 국내외 60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난치성 질환의 치료제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안지오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업소개

 

안지오랩은 1999년 10월에 설립된 대전광역시 유성구 소재의 혈관신생(Angiogenesis) 분야에 특화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2016년 10월에 코넥스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은 비만치료제, 안과질환 치료제, 치주질환 치료제 및 주름 억제제 등의 개발 및 제조 판매이며, 사업부문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등이 있습니다.

 

천연물의약품으로 비만치료제, 습성황반변성 치료제, 비알콜성지방간염 치료제, 치주질환 치료제 삼출성중이염 치료제, 건선 치료제가 있으며, 항체치료제 개발에도 주력하고자 후보물질을 개발 중입니다.

 

 

주요사업

 

의약품 사업부

안지오랩의 핵심 기반 기술인 혈관신생 발굴을 이용하여 천연물, 화합물, 단백질, 항체 라이브러리에서 우수한 효능과 개발 가능성이 높은 다양한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식품 사업부

안지오랩은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의약품 개발을 추진하는 동시에 건강기능식품 Ob-X 개발을 진행하여 2010년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으며, 현재 국내외 제품 및 원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의 레몬밤 추출물 혼합분말의 기능은 내장지방을 감소시킴으로써 식약처 인정 생리활성기능 2등급을 받았으며, 2020년 연간 매출액은 1.8억 원입니다.

 

기업재무

 

기업전망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억제제를 이용한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의 기술이전 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1년 가시적인 성과가 기대되는 파이프라인은 습성황반변성 치료제(AL101-AMD)로 빠르면 올해 말 해당 치료제의 임상 2b상 결과를 확인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월 초에는 치주질환 치료제(ALH-L1005)의 임상 2상 환자 모집을 완료하였으며, 2022년 1월까지 117명 피험자에 대한 투약을 완료하고, 2023년 상반기에 임상결과 발표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댓글